광고

급성 진행성 치주염(齒周炎·Paradentitis)

최재훈 | 기사입력 2017/06/13 [07:05]
拔齒 대신 자연 항생물질로 고름 배출

급성 진행성 치주염(齒周炎·Paradentitis)

拔齒 대신 자연 항생물질로 고름 배출

최재훈 | 입력 : 2017/06/13 [07:05]

정의
: 치아 주위의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치근막염이라고도 한다.    

원인: 대부분의 경우 치은염의 진행에 의해서 발생한다. 치은의 염증이 인접한 치조골과 치주 인대로 파급되며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치골과 치주 인대의 파괴가 뒤따르게 되고 심한 경우 이를 뽑아내지 않으면 안 된다. 치주염은 주로 발병 연령과 진행 과정에 의하여 사춘기 전 치주염, 유년성 치주염, 급속 진행성 치주염과 성인성 치주염 등으로 분류된다.    

양방치료: 급성 진행성 치주염인 경우 서양 의학적 방법으로는 일반적으로 항생제 요법을 적용하는데 잘 반응하지 않으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치아를 뽑아야 한다.   

한방치료: 자연 생약 항생 물질을 복용    

● 56세 남성의 치험례    

1985년 3월 좌측 하단에 어금니 급속 진행성 치주염이 발병했다. 부종과 열, 동통이 심했다. 다니던 치과에서 진찰 결과 발치를 권하자 지인의 소개로 본 한의원에서 개발한 자연 항생 물질 3회 복용량 처방했다. 오후 5시 1회 복용, 오후 9시경 1회 다시 복용으로 열이 내리고 그렇게 심하던 통증이 사라지며 부어 있는 잇몸 부위가 근질근질해서 입으로 잇몸을 빨아내면 다량의 고름이 쉽게 배출되었다. 그러기를 수십 차례, 아침에 일어나니 부기가 거의 다 사라지고 통증과 열이 사라졌다. 한약의 신비로운 효과에 감탄하는 환자분의 감사의 전화를 받았다. 임상 경험상 급성 염증일수록 빨리 치료된다. (민제한의원장·24체질연구소장)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
1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